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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in the sky

USA For Africa - We are the world

by alanpark 2024.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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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 Are the World"는 원래 1985년 슈퍼그룹 미국이 아프리카를 위해 녹음한 자선 싱글입니다. 마이클 잭슨과 라이오넬 리치가 작곡하고 퀸시 존스와 마이클 오마션이 앨범 We Are the World를 위해 프로듀싱했습니다. 2천만 장이 넘는 판매고로 역대 9번째로 많이 팔린 실물 싱글입니다.

1984년 12월, 영국에 기반을 둔 밴드 에이드가 "Do They Know It's Christmas?"를 발표한 직후, 음악가이자 활동가인 해리 벨라폰테는 아프리카 기근 구호를 위한 미국 기부 싱글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비전을 현실로 실현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금 모금자 켄 크라겐을 모집했습니다. 1985년 1월 21일, "We Are the World"의 첫 번째 녹음 세션이 열리기 하루 전에 잭슨과 리치가 작사를 맡았고, 잭슨과 리치가 작곡을 맡았습니다. 그 역사적인 행사는 그 시대의 가장 유명한 음악가들을 모았습니다.

이 곡은 1985년 3월 7일 컬럼비아 레코드에 의해 앨범의 첫 번째 싱글로 발매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인 상업적 성공을 거둔 이 곡은 전 세계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역사상 가장 빨리 팔린 미국 팝 싱글이 되었습니다. "We Are the World"는 미국 음반 산업 협회로부터 쿼드러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멀티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최초의 싱글이 되었습니다.

그래미 어워드 4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1개,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한 이 곡은 뮤직 비디오, VHS, 스페셜 에디션 매거진, 동시 방송, 그리고 여러 권의 책, 포스터, 셔츠와 함께 홍보되었습니다. 이 홍보와 상품은 "We Are the World"가 아프리카와 미국에서 인도적 지원을 위해 6,300만 달러(오늘날 1억 6,8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2010년 1월, 진도 7.0의 지진이 아이티를 초토화시켰고, 또 다른 올스타 가수 출연진이 이 노래를 리메이크하도록 이끌었습니다. "We Are the World 25 for Haiti"라는 제목의 이 곡은 2010년 2월 12일 싱글로 발매되었으며, 이 음반의 수익금은 가난한 나라의 생존자들을 도왔습니다.

2020년 3월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리치는 전 세계적인 연대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원조 노력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세 번째 버전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 기간 동안 신곡으로 재녹음된 적은 없었습니다.

2021년 12월 14일, We Are the World 주최자 Ken Kragen은 85세의 나이로 자연사했습니다. 퀸시 존스, 라이오넬 리치 그리고 더 많은 음악가들이 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새로운 노래를 다시 녹음했습니다.

영국에서 밴드 에이드의 "Do They Know It's Christmas?" 프로젝트에 영감을 받아, 미국의 연예인이자 사회 활동가인 해리 벨라폰테는 미국에 준하는 것을 조직하자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수익금을 예술가 연합 아프리카 지원이라는 새로운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었습니다. 그 비영리 재단은 1983-1985년 기근이 맹위를 떨쳤던 아프리카, 특히 에티오피아의 굶주린 사람들에게 식량과 구호 원조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기근은 결국 약 백만 명의 사람들을 죽였습니다.[4] 벨라폰테는 또한 미국의 기아를 없애기 위해 돈을 모을 계획이었습니다. 그는 연예 매니저이자 동료 기금 모금가인 켄 크레이겐(Ken Kragen)에게 연락했고, 그는 그의 고객인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와 케니 로저스(Kenny Rogers)에게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크라겐과 두 음악가는 벨라폰테를 돕기로 합의했고, 그들의 프로젝트에 더 많은 "이름값"을 더하기 위해 스티비 원더의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퀸시 존스(Quincy Jones)는 영화 컬러 퍼플(The Color Purple)에 대한 작업에서 시간을 빼면서 이 곡을 공동 제작하도록 초안을 잡았습니다. 존스는 1982년 스릴러를 발표한 마이클 잭슨에게도 전화를 걸어 형제들과 함께 투어를 마무리했습니다.

Jackson은 Richie에게 그가 그 노래를 부르고 싶을 뿐만 아니라, 그 노래를 작곡하는 것을 돕고 싶다고 말했습니다.[2][6] 작곡팀에는 원래 원더가 포함되어 있었지만, 그의 시간은 영화 "붉은 여자"의 작곡으로 인해 제약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잭슨과 리치는 캘리포니아 엔시노에 있는 잭슨 가족의 집인 헤이븐허스트에서 "We Are the World"를 직접[6] 썼습니다. 그들은 노래하기 쉽고 기억에 남지만 여전히 애국가를 쓰는 것을 추구했습니다. 일주일 동안, 두 사람은 잭슨의 침실에서 매일 밤 가사와 멜로디 작업을 했습니다. 잭슨의 언니 라 토야(La Toya)는 미국 유명 뉴스 잡지 피플(People)과의 인터뷰에서 "그들이 글을 쓰는 동안 저는 방에 들어갔고 마이클이 일할 때 보통 매우 쾌활하기 때문에 매우 조용할 것이고 이상합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매우 감정적이었습니다."그녀는 또한 나중에[5] 잭슨이 가사의 대부분을 썼지만 "그는 그것을 말할 필요가 있다고 느낀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2009년 밥 겔도프
리치는 "We Are the World"를 위해 두 개의 멜로디를 녹음했고, 같은 날 잭슨은 그 노래에 음악과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잭슨은 "저는 빨리 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라이오넬도 모르게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나는 기다릴 수 없었다. 저는 같은 날 밤에 들어갔다가 드럼, 피아노, 현악기, 후렴구에 대한 단어들이 완성된 곡을 들고 나왔습니다."[7] 그리고 나서 잭슨은 그의 데모를 리치와 존스에게 보여주었고 둘 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팝스타가 노래의 구조를 그렇게 빨리 볼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잭슨과 리치의 다음 만남은 결실이 없었습니다. 두 사람은 추가적인 보컬을 만들어내지 못했고 작업도 하지 못했습니다. 1985년 1월 21일 밤이 되어서야 리치와 잭슨은 이 곡의 첫 녹음 세션이 열리기 하루 전인 2시간 반 만에 "We Are the World"의 가사와 멜로디를 완성했습니다.

 

세션 기록 중

1985년 1월 28일 캘리포니아 할리우드의 A&M 스튜디오에서 모든 참석자들에게 주어진 Cyndi Lauper, 스튜디오 배지 및 맨투맨 셔츠
녹음 첫날 밤인 1985년 1월 22일, 리치, 잭슨, 원더, 존스가 케니 로저스의 라이온 쉐어 녹음 스튜디오에서 "We Are the World" 작업을 시작하면서 보안이 철저해졌습니다. 로스엔젤레스의 비벌리 대로에 있는 스튜디오는 유명한 음악가들이 들어서자 세션 음악가, 기술자, 비디오 크루, 레티뉴, 조수, 그리고 주최자들로 가득 찼습니다. 존스는 세션 음악가들을 고용하여 백 트랙을 깔았습니다: 드럼의 존 "JR" 로빈슨, 베이스의 루이스 존슨, 그리고 피아니스트 그렉 필라네스. (이 세 사람은 Jones가 Jackson을 위해 제작한 "Don't Stop 'Til You Get Enough"에서 처음으로 함께 연주했습니다.) 리치는 모든 사람들에게 노래를 가르치기 위해 피아노 앞에 앉았습니다. 테이프를 굴릴 시간이 되자 로빈슨은 음악가가 아닌 사람들의 방을 치웠고, 그 뒤로 녹음된 트랙들이 녹음되었습니다.[8] 이후 리치와 잭슨에 의해 'We Are the World'의 보컬 가이드가 녹음되어 기악곡과 혼합되어 초대된 연주자들을 위해 테이프에 복제되었습니다. Jones가 이전 버전에 너무 많은 "생각"이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 가이드는 여섯 번째 테이크에서 녹음되었습니다.

보컬 가이드 작업 이후 잭슨과 존스는 "우리가 취할 가능성이 있다, 우리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는 대사의 대안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두 사람은 대사의 후반부가 자살에 대한 언급으로 여겨질 것을 우려했습니다. 그룹이 코러스를 재생하는 것을 들으면서 리치는 대사의 마지막 부분을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명을 구하고 있다"로 바꿔야 한다고 선언했습니다. Jones는 또한 라인의 이전 부분을 변경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특히 이 그룹에서 우리가 하고 싶지 않은 한 가지는 우리가 등을 두드리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말로 '우리가 하고 있는 선택이 있어요.'[10] 새벽 1시 30분경, 네 명의 음악가들은 "샤룸 샤린가이"라는 소리를 포함한 멜로디컬한 발성의 합창을 마치는 것으로 그 밤을 마쳤습니다.[10] Jones는 그들이 테이프에 다른 것을 추가해서는 안 된다고 그룹에 말했습니다. "우리가 너무 좋아지면 누군가 라디오에서 그것을 연주하기 시작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발표했습니다.

1985년 1월 24일, 하루 휴식 후, 존스는 "We Are the World"의 녹음에 참여할 모든 아티스트들에게 리치와 잭슨의 보컬 가이드를 보냈습니다. 이 소포에는 존스가 보낸 편지가 동봉되어 있었는데, 이 편지는 "나의 동료 예술가들"에게 보낸 것입니다.

카세트에는 번호가 매겨져 있고, 이 재료를 손에서 놓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표현할 수 없습니다. 복사하지 마시고, 이 카세트를 28일 밤에 반품해 주세요. 앞으로 몇 년 동안, 여러분의 아이들이 '엄마와 아빠가 세계 기근과의 전쟁을 위해 무엇을 했는가?'라고 물었을 때, 여러분은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기여였습니다.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과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가 사인한 "We Are the World" 스웨터 뒷면
켄 크라겐은 1985년 1월 25일 선셋 대로에서 떨어진 방갈로에서 제작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그곳에서, Kragen과 그의 팀은 슈퍼 뮤지션 그룹과의 녹음 세션이 어디에서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는 "가장 피해를 주는 하나의 정보는 우리가 이 일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것이 어디든 나타난다면 프로젝트를 완전히 파괴할 수 있는 혼란스러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왕자, 마이클 잭슨, 밥 딜런이 되는 순간을 보장합니다!- drives을 하고 그 스튜디오 주변에 폭도들이 있는 걸 보면 그는 절대로 들어오지 않을 겁니다." 같은 날 밤, 퀸시 존스의 부 프로듀서이자 보컬 편곡자인 톰 바일러(Tom Bahler)는 각각의 솔로 라인을 올바른 목소리와 맞추는 과제를 받았습니다. Bahler는 "그것은 완벽한 세계에서 보컬 편곡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ones는 그 작업이 "수박을 콜라 병에 넣는 것"과 같다고 말하며 동의하지 않았습니다.[10] 다음 날 저녁, 라이오넬 리치는 그의 집에서 누가 서있을지가 결정되는 "안무" 시간을 가졌습니다.

녹화의 마지막 밤은 1985년 1월 28일 할리우드의 A&M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열렸습니다.  마이클 잭슨은 다른 아티스트들보다 이른 오후 8시에 도착해 솔로 섹션을 녹음하고 직접 보컬 코러스를 녹음했습니다.[10] 그 후 그는 레이 찰스, 빌리 조엘, 다이애나 로스, 신디 로퍼, 브루스 스프링스틴, 티나 터너를 포함한 아프리카 아티스트들을 위한 남은 미국 녹음실에 합류했습니다. 또한 잭슨의 다섯 형제 자매인 재키, 라 토야, 말론, 랜디, 그리고 티토도 참석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같은 날 밤에 열린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시상식에서 바로 나왔습니다. 자신과 마이클 잭슨이 서로 노래를 부르는 부분이 있었을 프린스는 녹음 세션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결석한 이유는 다양합니다. 한 신문은 프린스가 다른 행위들과 녹음하기를 원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We Are the World》의 녹음 당시의 또 다른 보고서는 주최자 밥 겔도프가 그를 "creep"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그 음악가가 세션에 참여하고 싶지 않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프린스는 We Are the World 앨범을 위해 "4 The Tears in Your Eyes"라는 독점곡을 기부했습니다. 원더는 에디 머피에게 참여를 요청했지만 머피는 "Party Always"를 녹음하느라 바빴습니다. 머피는 나중에 "그것이 무엇인지 깨달은 후에, [그는] 바보처럼 느껴졌습니다"[16]라고 말했습니다. 모두 45명 이상의 미국 최고 음악가들이 녹음에 참여했고, 또 다른 50명은 외면당해야 했습니다. 녹음실에 들어서자 음악가들은 문에 테이프를 붙여 "문 앞에서 자아를 확인하세요"라고 쓰인 팻말을 들고 환영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스티비 원더에 의해 환영을 받았는데, 그는 만약 녹화가 한 번에 끝나지 않으면, 그와 두 맹인 레이 찰스가 모두를 집으로 데려다 줄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19]

저는 아프리카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이 역사적으로 엄청난 범죄라고 생각합니다. 골판지 모양의 철제 오두막 중 한 곳으로 걸어 들어가면 뇌수막염과 말라리아, 장티푸스가 공중에서 윙윙거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죽은 시체들이 살아있는 시체들과 나란히 누워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캠프에서는 27,500명이 먹을 수 있는 밀가루 15봉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여기에 온 이유입니다.

Bob Geldof, addressing his fellow USA for Africa musicians during one of the recording sessions of "We Are the World" on January 28, 1985.[20]
출연자들은 각자 오후 10시 30분쯤 자리를 잡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스티비 원더가 스와힐리어로 된 대사를 "샤룸 샤린게이" 소리로 대체하고 싶다고 발표하기까지 몇 시간이 걸렸습니다.[20][21] 이 시점에서 Waylon Jennings는 이 노래를 스와힐리어로 부르자는 일부 사람들의 제안에 잠시 녹음실을 떠났습니다.[20][21] 열띤 논쟁이 이어졌고, 몇몇 예술가들도 그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샤룸 샤린게이" 소리도 반대에 부딪혔고 그 후에 그 노래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제닝스는 스튜디오로 돌아와 녹음에 참여했고, 녹음에는 마지막 크레딧에 그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결국 영어로 의미 있는 노래를 부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즐겼던 새로운 대사 "하나의 세계, 우리의 아이들"을 부르기로 선택했습니다.[20]

이른 아침, 스티비 원더의 손님인 두 명의 에티오피아 여성이 녹음실로 들어왔습니다.[21][22] 그들은 나라를 대표하여 가수들에게 감사를 표했고, 몇몇 가수들을 눈물을 흘렸고, 그 방에서 인도되었습니다.[21][22] 원더는 녹음 시간이 시각장애인 음악가 레이 찰스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줬다고 농담을 하며 분위기를 띄우려 했습니다. "그냥 서로 부딪힌 거예요!"[19] 노래의 솔로 파트는 문제없이 녹음되었습니다.[22] "We Are the World"의 최종 버전이 오전 8시에 완성되었습니다.[22][23]

음악 및 보컬 편곡

"위 아 더 월드"
지속시간: 27초.0:27
"We Are the World"의 구조는 "지속적인 놀라움과 감정의 축적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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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 Are the World"는 1인칭 시점으로 노래되며, 관객들이 우리가 함께 하는 단어를 노래함으로써 메시지를 "내성화"할 수 있게 합니다.[24] 그것은 "인간의 연민에 대한 호소"로 묘사되어 왔습니다.[25] 노래의 반복적인 후렴구의 첫 번째 대사는 "우리는 세상이고, 우리는 아이들이고, 우리는 더 밝은 날을 만드는 사람들이니, 베푸기 시작하자"고 선언합니다.[25] "We Are the World"는 리오넬 리치, 스티비 원더, 폴 사이먼, 케니 로저스, 제임스 잉그램, 티나 터너, 빌리 조엘이 첫 소절을 부르며 시작합니다.[26] 마이클 잭슨과 다이애나 로스가 그 뒤를 이으며 첫 합창을 함께 완성합니다.[26] 브루스 스프링스틴, 케니 로긴스, 스티브 페리, 데릴 홀이 두 번째 합창을 하기 전에 디온 워윅, 윌리 넬슨, 알 재로가 두 번째 구절을 부릅니다.[26] 공동 작곡가 Jackson, Huey Lewis, Cyndi Lauper, 그리고 Kim Carnes가 이 곡의 다리를 이룹니다.[26] 이 곡의 구조는 "지속적인 놀라움과 감정적인 감정을 형성한다"고 합니다.[11] "We Are the World"는 밥 딜런과 레이 찰스가 완전한 코러스, 원더와 스프링스틴 듀에팅, 찰스와 잉그램의 애드립으로 끝납니다.

다음 사람들이 코러스에서 노래했습니다: 댄 아이크로이드, 해리 벨라폰테, 린지 버킹엄, 마리오 시폴리나, 조니 콜라, 쉴라 E., 밥 겔도프, 빌 깁슨, 크리스 헤이즈, 션 호퍼, 재키 잭슨, 라 토야 잭슨, 말론 잭슨, 랜디 잭슨, 티토 잭슨, 웨이론 제닝스, 베테 미들러, 존 오츠, 제프리 오스본, 아니타 포인터, 준 포인터, 루스 포인터와 스모키 로빈슨.[26]

아프리카 음악가들을 위한 미국

스티비 원더는 피처링 솔로 가수였습니다.
컨덕터
 • 퀸시 존스
솔로 (출연순서)
 • 라이오넬 리치
 • 스티비 원더
 • 폴 사이먼
 • 케니 로저스
 • 제임스 잉그램
 • 티나 터너
 • 빌리 조엘
 • 마이클 잭슨
 • 다이애나 로스
 • 디온 워릭
 • 윌리 넬슨
 • 알 자로
 • 브루스 스프링스틴
 • 케니 로긴스
 • 스티브 페리
 • 데릴 홀
 • 휴이 루이스
 • 신디 로퍼
 • 킴 카네스
 • 밥 딜런
 • 레이 찰스
코러스(알파벳순)
 • 댄 아이크로이드
 • 해리 벨라폰테
 • 린지 버킹엄
 • 마리오 시폴리나 (휴이 루이스 앤 더 뉴스의)
 • 조니 콜라 (휴이 루이스 앤 더 뉴스)
 • 쉴라 E.
 • 밥 겔도프
 • 빌 깁슨 (휴이 루이스 앤 더 뉴스)
 • 크리스 헤이즈 (휴이 루이스 앤 더 뉴스의)
 • 숀 호퍼 (휴이 루이스 앤 더 뉴스)
 • 재키 잭슨
 • 라 토야 잭슨
 • 말론 잭슨
 • 랜디 잭슨
 • 티토 잭슨
 • 웨일런 제닝스
 • 베트 미들러
 • 존 오츠
 • 제프리 오스본
 • 아니타 포인터(포인터 시스터즈의)
 • June Pointer (포인터 시스터즈의)
 • 루스 포인터 (포인터 시스터즈의)
 • 스모키 로빈슨
인스트루먼트 플레이어
 • John Barnes – 키보드, 프로그래밍, 편곡
 • David Paich – 신시사이저
 • Michael Boddicker – 신디사이저, 프로그래밍
 • Ian Underwood – 신디사이저, 프로그래밍
 • Steve Porcaro – 신디사이저, 프로그래밍
 • 파울리뉴 다 코스타 – 타악기
 • Louis Johnson – 신스베이스
 • Michael Omartian – 키보드
 • 그렉 필라인즈 – 키보드
 • 존 로빈슨 – 드럼
풀어주다
1985년 3월 7일, "We Are the World"는 7인치와 12인치 모두 싱글로 발매되었습니다.[27][28] 이 곡은 We Are the World 앨범에서 발매된 유일한 곡이었고 전 세계적으로 차트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미국에서는 R&B 싱글 차트, 핫 어덜트 컨템포러리 트랙스 차트,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한 달 동안 자리를 지켰습니다.[29][30] 이 싱글은 핫 100에서 21위로 데뷔했으며,[25] 이 곡이 1위를 차지하는 데는 4주가 걸렸는데, 이는 싱글이 차트 정점에 도달하는 데 보통 걸린 시간의 절반입니다.[31] 핫 100에서 이 곡은 21위에서 5위에서 2위로 순위가 이동했고, 그 다음 1위를 차지했습니다. "We Are the World"는 팝과 록 리스너들 모두의 지지를 받은 필 콜린스의 "One More Night"의 성공이 없었다면, 핫 100 차트의 정상에 더 빨리 오를 수 있었을 것입니다.[31] "We Are the World"는 빌보드의 탑 록 트랙과 핫 컨트리 싱글 차트에도 진입하여 각각 27위와 76위로 정점을 찍었습니다.[29] 이 곡은 비틀즈의 "Let It Be" 이후 발매 2주 만에 빌보드 톱 5에 진입한 첫 번째 싱글이 되었습니다.[28]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호주, 프랑스, 아일랜드, 뉴질랜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스위스, 영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곡은 두 나라에서 2위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독일과 오스트리아.[32][33][34]

이 싱글은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었는데, 80만 장의 "We Are the World" 음반이 발매 3일 만에 매진되었습니다.[27] 이 음반은 역사상 가장 빨리 팔린 미국 팝 싱글이 되었습니다.[35] 웨스트 헐리우드의 타워 레코드에서 이 노래는 이틀 만에 1,000장이 팔렸습니다.[36] 가게 직원인 Richard Petitpas는 "첫 번째 싱글은 일주일에 약 100장에서 125장 정도 팔립니다. 이것은 전혀 들어본 적이 없는 일입니다."[36] 1985년 말, "We Are the World"는 올해의 베스트 셀러 싱글이 되었습니다.[37] 5년 후, 이 노래가 1980년대의 가장 큰 싱글이 되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38] "We Are the World"는 결국 미국과 팝 음악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싱글로 꼽혔습니다.[nb 1][40][41][42] 이 곡은 멀티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최초의 싱글이 되었고, 미국 음반 산업 협회로부터 4배의 인증을 받았습니다.[30][43] '위 아 더 월드'의 전 세계 예상 판매량은 2천만 장이라고 합니다.[44]

접수처
이 곡의 상업적인 성공에도 불구하고, "We Are the World"는 당시 언론인들과 음악 평론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미국 기자 그릴 마커스는 이 노래가 펩시의 징글거리는 소리처럼 들린다고 느꼈습니다.[45] 그는 "'우리가 하고 있는 선택이 있다'는 끊임없는 반복은 펩시의 트레이드 마크인 '새로운 세대의 선택'과 충돌하여 펩시와 계약된 노래 작가 마이클 잭슨과 라이오넬 리치의 입장에서는 확실히 의도적이지 않으며, 더욱 확실히 세렌디피티의 영역을 넘어선다"고 썼습니다.[45] Marcus는 "맥락화의 영역에서 'We Are the World'는 펩시보다 에티오피아에 대해 덜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진정한 결과는 특정 에티오피아 사람들이 더 오래 살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조금 더 오래 살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펩시는 레이 찰스(Ray Charles), 스티비 원더(Stevie Wonder), 브루스 스프링스틴(Bruce Springsteen), 그리고 나머지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부른 광고 문구를 얻을 것입니다."[45] 교수이자 활동가인 리비 가로팔로(Rebee Garofalo)는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명을 구하고 있다"는 대사를 "자기 방임의 불쾌한 요소"라고 부르며 동의했습니다.[45] 그는 아프리카를 위한 미국의 예술가들이 "그들 대부분이 결코 마주치지 못할 문제에 대해 노래하는 그들 자신의 구원"을 선언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45]

이와 대조적으로 뉴욕 타임즈의 스티븐 홀든은 "우리가 하고 있는 선택이 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명을 구하고 있다"[11]는 말을 칭찬했습니다. 그는 이 대사가 "슈퍼스타 신비주의를 가진 사람들이 부를 때 추가적인 감정적 차원"을 가정했다고 썼습니다.[11] 홀든은 이 곡이 "공식적인 성격을 뛰어넘는 예술적인 승리"라고 썼습니다.[11] 그는 밴드 에이드의 "Do They Know It's Christmas"와 달리 "We Are the World"의 보컬은 "예술적으로 잘 짜여져 있다"고 언급하며 각 가수의 개성을 강조했습니다.[11] 홀든은 "We Are the World"가 "간단하고 유창한 발라드"이며 "별들이 녹음하지 않더라도 훌륭하게 들릴 수 있는 완전히 실현된 팝 스테이트먼트"라고 결론지었습니다.[11]

이 노래는 젊은 청취자와 노년층 모두에게 인기가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25] 미주리주 컬럼비아에 사는 사람들은 싱글 앨범을 한 장 이상 샀다고 보고했고, 어떤 사람들은 한 번에 다섯 장까지 샀다고 합니다.[46]

음악 평론가이자 브루스 스프링스틴 전기 작가인 데이브 마쉬(Dave Marsh)에 따르면, "We Are the World"는 록 음악계에서 널리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47] 저자는 이 노래가 "록 레코드, 기근을 만든 정치 정책에 대한 비평, 기근이 어떻게 그리고 왜 발생하는지를 알아내는 방법, 프레슬리 이후 대중 음악의 전 세계적인 스펙트럼을 모두 포함하는 표현"에 대해 "실망"했다고 밝혔습니다.[47] 마쉬는 자신이 몇몇 비판들은 옳았다고 느끼는 반면, 다른 비판들은 바보 같다고 느꼈다고 밝혔습니다.[47] 그는 노래의 정서에도 불구하고 "We Are the World"는 심각한 정치적 함축성이 있는 대규모 팝 이벤트였다고 주장했습니다.[47]

"We Are the World"는 개봉 후 여러 상을 받으며 인정을 받았습니다. 1986년 그래미 어워드에서 이 노래와 그에 수반되는 뮤직비디오는 4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보컬과 최고의 뮤직비디오가 있는 듀오 또는 그룹의 최고의 팝 퍼포먼스, 짧은 형식.[48] 뮤직비디오는 1985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두 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최우수 그룹 비디오상과 시청자 선택상을 모았습니다.[49][50] 1986년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는 "We Are the World"를 가장 좋아하는 신곡상으로 인정했습니다.[48] 같은 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는 "We Are the World"를 "올해의 노래"로 선정했고, 주최자인 해리 벨라폰테에게 감사의 상을 수여했습니다. 그의 상을 모으면서, 벨라폰테는 켄 크라겐, 퀸시 존스, 그리고 "그들의 위대한 재능이 없었다면, 우리에게 영감을 주지 못했을 두 예술가, 리오넬 리치 씨와 마이클 잭슨 씨"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48] 연설이 끝난 후, 아프리카를 위한 미국의 대다수는 무대에서 다시 모여 "We Are the World"로 행사를 마쳤습니다.[48][51]

 

마케팅 및 홍보

USA For Africa 슈퍼그룹, 홍보 사진에 모든 뮤지션이 출연합니다.
"We Are the World"는 뮤직 비디오, 비디오 카세트, 그리고 책, 포스터, 셔츠, 단추를 포함하여 대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여러 다른 물품들로 홍보되었습니다.[52][53] 아프리카 상품을 위한 공식 미국 판매 수익금은 모두 기근 구호 기금으로 직접 전달되었습니다. 모든 제품이 잘 팔렸습니다. 비디오 카세트 제목은 We Are the World: 비디오 이벤트는 이 곡의 제작 과정을 기록했으며, 1985년 9번째로 많이 팔린 비디오가 되었습니다.[52] 모든 비디오 요소는 Howard G. Malley와 Craig B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제작 감독자인 에이프릴 리 그레브와 함께 골린.뮤직비디오에는 'We Are the World' 녹화 장면이 담겨 있어 일부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마이클 잭슨은 촬영 전 "사람들은 양말을 보자마자 나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브루스 스프링스틴의 양말을 촬영해보고 그 양말이 누구의 것인지 아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27]

이 노래는 또한 미국 잡지 라이프의 특별판과 함께 홍보되었습니다. 이 출판물은 1985년 1월 28일 밤 A&M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허용된 유일한 매체였습니다. 다른 모든 언론사들은 "We Are the World"의 녹화가 시작될 때까지의 사건을 보도하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라이프는 월간지 1985년 4월호에 녹음 세션의 커버 스토리를 실었습니다. 표지에는 밥 딜런, 브루스 스프링스틴, 신디 로퍼, 라이오넬 리치, 마이클 잭슨, 티나 터너, 윌리 넬슨 등 7명의 미국 멤버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잡지 안에는 "We Are the World" 참가자들이 일하고 휴식을 취하고 있는 사진들이 들어 있었습니다.[52]

"We Are the World"는 그 해 말 국제 동시 방송 형태로 전 세계 라디오 방송을 받았습니다. 그들의 지역 방송국에서 그 노래를 돌리자, 조지아 라디오 디스크 자키인 밥 울프와 돈 브리즈카는 전세계 동시 방송을 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그들은 수백 개의 라디오와 위성 방송국에 전화를 걸어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1985년 4월 5일(그 해의 좋은 금요일) 아침 GMT 오후 3시 50분에 8,000개 이상의 라디오 방송국이 동시에 이 노래를 전 세계에 방송했습니다. 노래가 방송되자, 수백 명의 사람들이 뉴욕의 성 패트릭 대성당의 계단에서 노래를 따라 불렀습니다. 그로부터 1년 후인 1986년 3월 28일(그 해의 좋은 금요일), 전 세계 6,000여 개 라디오 방송국에서 'We Are the World'의 동시 라디오 방송이 반복되었습니다.[30]

"We Are the World"는 1986년 5월 25일 미국 전역에서 열린 주요 혜택 행사 중에 연주되면서 더 많은 홍보와 보도를 얻었습니다. Hands Ascore America--아프리카의 후속 프로젝트를 위한 미국은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미국 전역에 걸쳐 인간 사슬을 형성한 사건이었습니다. 이 행사는 미국의 기아와 노숙에 대한 관심을 모으기 위해 열렸습니다."We Are the World"의 공동 작곡가인 마이클 잭슨은 그의 노래가 이 행사의 공식적인 주제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아프리카를 위한 미국의 다른 이사회 멤버들은 그를 앞질렀고, 대신 "Hands Ascross America"라는 제목의 새로운 노래가 만들어져서 그 행사를 위해 발표될 것이라고 결정되었습니다. 발표 당시 신곡은 'We Are the World'가 했던 수준의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이를 행사의 공식 주제로 삼기로 결정하면서 'We Are the World'의 출판권을 공동 소유한 잭슨이 미국 이사회에서 아프리카를 위해 사임하게 되었습니다.

인도적 지원
《We Are the World》가 발매된 지 4개월 만에, 아프리카를 위한 미국은 거의 1,080만 달러(오늘날 2,900만 달러 상당)를 벌어들였습니다. 대부분의 돈은 미국 내 기록적인 판매에서 나왔습니다.[62][63] 대중들은 또한 같은 기간 내에 거의 130만 달러에 달하는 돈을 기부했습니다. 1985년 5월, 미국 for Africa 관계자들은 그들이 전세계에서 4,500만 달러에서 4,700만 달러 가치의 공식 상품을 팔았다고 추정했습니다. 주최자 켄 크라겐은 그들이 모든 돈을 한꺼번에 분배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대신, 그는 재단이 아프리카의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나가서 한 방에 모든 것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생명을 구할 수도 있겠지만 심각한 상처 위에 반창고를 붙이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Kragen은 전문가들이 아프리카의 장기적인 문제에 약간의 변화를 가져오려면 적어도 10년에서 20년이 걸릴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언급했습니다.

1985년 6월, 식량, 의약품, 의류를 실은 첫 번째 미국의 아프리카 화물 제트기가 에티오피아와 수단으로 출발했습니다. 15,000벌의 티셔츠가 화물에 추가된 뉴욕에서 도중에 멈췄습니다. 공급품에는 고단백 비스킷, 고단백 비타민, 의약품, 텐트, 담요 및 냉장 장비가 포함되었습니다.[64] 아프리카 음악가들을 위해 미국을 대표하는 해리 벨라폰테가 같은 달 수단을 방문했습니다. 이 여행은 그가 아프리카 4개국을 여행하는 마지막 목적지였습니다. 탄자니아의 총리 살림 아흐메드 살림은 벨라폰테에게 인사를 하고 칭찬하며 "개인적으로 그리고 탄자니아 사람들은 이 엄청난 인류 연대의 예에 감동했습니다"[65]라고 말했습니다.

1984-1985년 에티오피아 기근 때 식량을 투하한 군용기
"We Are the World"가 발매된 지 1년 후, 주최측은 아프리카의 인도주의 기금을 위해 미국을 위해 4,450만 달러가 모금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당초 설정한 목표인 5천만 달러(2024년에는 1억 3천 3백만 달러 상당)에 도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1986년 10월, 그들의 5천만 달러 목표가 달성되고 초과되었음이 밝혀졌고, CBS 레코드는 미국에게 250만 달러의 아프리카 수표를 지급하여 총 금액이 5,120만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미국의 아프리카를 위한 미국 행사는 또한 미국의 배고픈 사람들을 위해 약 2,450만 달러의 상당한 금액을 모았습니다.

개봉 이후, "We Are the World"는 인도주의적인 목적으로 6,300만 달러 (오늘날 1억 6,800만 달러 상당)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그 돈의 90%는 장기와 단기를 막론하고 아프리카 구호에 기부되었습니다. 장기적인 계획에는 산아 제한과 식량 생산에 대한 노력이 포함되었습니다. 나머지 10%의 기금은 미국의 국내 기아 및 노숙자 프로그램에 배정되었습니다. 아프리카 기금에서 7개 아프리카 국가에서 70개 이상의 복구 및 개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는 농업, 어업, 물 관리, 제조 및 재조림 지원이 포함됩니다. 모잠비크, 세네갈, 차드, 모리타니, 부르키나파소, 말리의 아프리카 국가들에서도 훈련 프로그램이 개발되었습니다.

2009년 잭슨이 사망한 후, 에티오피아에서 자랐고 싱글 앨범이 제공한 원조의 수혜자였던 엘리아스 키플 마림 비욘은 다음과 같은 관계가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We are the World에 대한 그의 기여가 제 삶에 매우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저는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저는 지금 50살이지만 25년 전 에티오피아의 아디스아바바에 살고 있었는데, 당시 저는 오랜 가뭄과 기근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끔찍한 상황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병들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모두 약 백만 명의 사람들이 기근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1984년 마이클 잭슨은 많은 다른 선두적인 음악가들과 함께 아프리카를 위한 기금을 모으기 위해 "We are the World"라는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는 세계로부터 많은 원조를 받았고 나는 그것으로부터 직접적인 혜택을 받은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기근 피해자들에게 나눠준 밀가루는 저희가 시장에서 사온 일반적인 시리얼과 달랐습니다. 우리는 그것으로 특별한 빵을 구웠습니다. 현지 사람들은 이 빵의 이름을 위대한 예술가의 이름을 따서 마이클 브레드(Michael Bread)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이렇게 힘든 일을 겪었을 때는 이런 일을 절대 잊지 않습니다. 그 당시 아디스아바바에 있던 사람들에게 말을 걸면 그들은 모두 마이클 브레드가 무엇인지 알 것이고 나는 그것을 평생 기억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라이브 공연
"We Are the World"는 미국 멤버들이 아프리카를 위해 함께 그리고 개인적으로 여러 차례 라이브 공연을 했습니다. 그러한 공연들 중 가장 초기의 것들 중 하나는 1985년에 록 음악 콘서트 라이브 에이드 동안에 이루어졌는데, 이 콘서트는 무대에서 100명 이상의 음악가들이 이 노래를 부르면서 막을 내렸습니다. 해리 벨라폰테와 라이오넬 리치가 이 노래의 라이브 공연을 위해 깜짝 등장했습니다. 마이클 잭슨은 이 아티스트들과 합류했을 것이지만, 그의 언론 에이전트인 노먼 윈터에 따르면, "그가 중대한 약속을 한 프로젝트에 대해 스튜디오에서 24시간 일하고 있었습니다.

1993년 1월 미국 대통령 당선자 빌 클린턴을 위한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클린턴의 할리우드 친구들이 링컨 기념관에서 열렸으며 수십만 명의 사람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아레사 프랭클린, LL 쿨 J, 마이클 볼튼 그리고 토니 베넷이 참석한 몇몇 음악가들 중에 있었습니다. 존스는 "저는 이렇게 많은 훌륭한 공연자들이 그렇게 많은 사랑과 이타심으로 함께 모이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축하 행사에는 클린턴과 그의 딸 첼시, 그리고 그의 아내 힐러리가 아프리카의 케니 로저스, 다이애나 로스, 마이클 잭슨을 위해 이 노래를 USA와 함께 부르는 "We Are the World" 공연이 포함되었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에드워드 로스스타인은 이 사건에 대해 "가장 지속적인 이미지는 클린턴이 '위 아 더 월드(We Are the World)'에서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것일 수 있으며, 이는 아무리 허무하더라도 힙함을 열망한 최초의 대통령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eal the World〉의 전주곡으로 〈We Are the World〉는 1993년 슈퍼볼 XXVII 하프타임 쇼에서 잭슨의 공연뿐만 아니라 마이클 잭슨의 두 투어 중 위험한 월드 투어(1992-1993)와 히스토리 월드 투어(1996-1997)에서 인터럽트로 공연되었습니다. 잭슨은 2006년 런던에서 열린 월드 뮤직 어워드에서 코러스와 함께 이 노래를 잠깐 선보였는데, 이것이 그의 마지막 공연이었습니다. Jackson은 2009년부터 2010년까지 런던의 The O2 Arena에서 열리는 그의 This Is It 컴백 콘서트에 그 노래를 사용할 계획이었지만, 그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인해 공연들은 취소되었습니다.

마이클 잭슨은 2009년 6월 심장마비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추모식은 며칠 뒤인 7월 7일 열렸고, 10억 명 이상이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행사의 피날레는 잭슨의 노래 "We Are the World"와 "Heal the World"의 그룹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We Are the World"의 노래는 1980년대 후반부터 잭슨과 함께 작업했던 대릴 피네시가 이끌었습니다. 또한 공동 작가인 라이오넬 리치와 그의 자녀들을 포함한 잭슨의 가족이 출연했습니다.  공연에 이어 1985년 발매 이후 처음으로 미국 차트에 재진입한 '위 아 더 월드'. 이 곡은 빌보드 핫 디지털 송 차트에서 50위로 데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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