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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 in the sky

듀크 엘링턴, 재즈와 클래식의 경계를 허물다

by alanpark 2023.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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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uke Ellington의 생애

1899년 미국의 수도에서 태어난 듀크 엘링턴은 계속해서 2,000곡 이상의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샌안토니오의 FM 음악 감독인 Kory Cook은 엘링턴 (1899년-1974년)이 "미국 음악의 심장과 영혼"이었다고 말합니다. 피아니스트 빌 찰랩은 "그는 밴드 리더였고, 피아니스트였고, 클래식 작가였고, 작곡가였고, 재즈 작가였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활기차고 카리스마 있는 성격이었습니다."라고 자세히 설명합니다.

KPAC 88.3 FM의 아프리칸 아메리칸 보이스에서는 듀크 엘링턴의 음악을 듣고 있으며, 그가 어떻게 클래식 형식과 작곡가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곡들로 재즈의 경계를 넓혔는지에 대해 더 깊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듀크 엘링턴은 확장된 모음곡, 심포니 재즈, 발레 음악, 영화 악보를 썼고 부분적으로 완성된 재즈 오페라를 남겼습니다.

2. Duke Ellington의 초기 음악 시절

어렸을 때, 에드워드 케네디 엘링턴은 워싱턴 D.C. 근처에서 공놀이를 하며 자랐습니다. 하지만 그는 거칠고 우락부락한 아이는 아니었습니다. 그의 어머니 데이지는 예절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피아노 레슨을 받았고 그의 친구들은 에드워드가 가지고 다니는 위엄 있는 태도를 알아차리고 그를 "DUKE(공작)"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20세기의 ; 첫 10년 동안 싱코페이션된 래그타임 음악이 전국을 휩쓸고 있었고, 엘링턴이 아직 10대였을 때, 그는 "소다 분수 래그"를 썼습니다.

Duke Ellington 은 1917년에 그의 첫 번째 그룹을 결성했고 , D.C. 와 버지니아 지역 주변에서 연주했고 , 동부 해안을 따라 뉴욕으로 이동했습니다. 그의 초기 기록은 1924 년에 나왔고 , 그의 첫 번째 큰 히트곡은 " 이스트 세인트 "였습니다.

1929년 , 그는 관중들이 클럽에서 얻은 경험을 더 잘 재현하기 위해 유명한 " 타이거 래그 " 의 양면 버전을 녹음했는데 , 이는 밴드가 뻗어나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피아니스트이자 노스웨스트 비스타 칼리지 교수인 아론 프라도에 따르면 , 그 순간이 엘링턴의 세계를 열었습니다.

프라도는 "갑자기 하늘이 한계에 다다랐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프라도는 1931년의 "Creole Rhapsody"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Duke가 어떻게 그 길이를 늘였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항상 상당히 단순한 것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개발을 통해 확장됩니다. 제 말은, 구성적으로 밴드의 다양한 목소리를 사용하여 원래의 주제를 취하고 프리즘처럼 다시 만드는 개발입니다. 같은 것의 다른 색을 볼 수 있습니다."

<"Creole Rhapsody"는 정말 작곡되었습니다. 즉흥 연주는 거의 없고, 총 6분이 넘습니다. 재즈계에서는 1930년대 초 듀크 엘링턴 외에는 아무도 이런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크리올 랩소디"의 간단한 형태에도 불구하고, 이것들은 작가 하비 코헨이 그의 책 "듀크 엘링턴의 미국"에서 썼던 것처럼 음악적 모험이었습니다. 코헨에 따르면, "Creole Rhapsody"와 "Reminishing in Tempo" (엘링턴의 어머니 데이지가 사망한 후에 쓰인)와 같은 초기 작품들은 "엄격한 팝/클래식 분리를 주장하는 사회의 부분들을 화나게 했다"라고 합니다.

1930년대 중반까지, 듀크 엘링턴은 기록뿐만 아니라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 단 9분밖에 안 되는 짧은 영화이자 반주곡인 "검은 심포니"는 고전 음악에서 4악장 구조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도 차용했습니다. 그 작품의 두 번째 제목은 "흑인의 삶의 광시곡"이었습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흑인들의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음악이었습니다.

3. Duke Ellington의 사회활동

1930년 초, 작곡가 듀크 엘링턴은 음악을 통해 흑인의 역사를 공유하는 것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1930년대 내내, 그는 "정글에서 할렘까지" 아프리카 인종의 교향곡 사가를 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어느 순간 이 작품은 "부라"라고 불리는 오페라가 될 예정이었습니다. 엘링턴은 그 제목이 그들의 인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사람을 가리켰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재정적 후원자는 없었습니다. 미국은 분리된 나라였고, 엘링턴과 같은 높이의 사람도 무대에서 제작된 흑인 역사에 대한 조각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작가 하비 코헨이 그의 책 "Duke Ellington's ; America"에서 지적했듯이, 2차 세계대전의 발발은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미국은 다양성으로 연합된 국가의 외관을 내세우면서 해외에서 나치의 재앙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전쟁 노력의 일부로 그의 작품을 액자에 넣음으로써, 엘링턴은 그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이야기를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1943년 1월 23일 카네기 홀에서 듀크 엘링턴 오케스트라와의 ; 매머드 롱 ; 콘서트의 ; 일환으로 초연되었으며, 수익금은 러시아 전쟁 구호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흑인 관객들은 글렌 밀러, 엘리너 루스벨트, 프랭크 시나트라,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와 같은 유명한 이름들로 점철되어 있었습니다. 우레와 같은 주전자 드럼은 듀크 엘링턴이 색소폰으로 연주한 가장 사랑스러운 멜로디 중 하나에 자리를 양보하는 첫 악장을 여는 "작업 노래"를 발표합니다. 이 노래는 나중에 "Come Sunday"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엘링턴은 이 주제가 "백인 교회 안팎의 움직임을 묘사하기 위한 것으로, 밖에 서서 보고 듣고 있지만 인정받지 못한 노동자들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노동자들이 그들만의 교회를 가질 때까지 발전되었습니다."